수지 출연작품과 최근 근황

    miss A 데뷔 수지

    수지는 2010년 그룹 miss A로 데뷔하여 현재까지 가수와 배우로서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다재다능한 연예인입니다. 그녀의 출연작품과 최근 근황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할게요.



    수지의 본명은 배수지이며 광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슈퍼스타K 광주 예선에 참여했었는데 이 때 JYP 관계자의 눈에 띄어 연습생의 길을 걷게 됩니다. 춤과 노래, 외모까지 모두 겸비한 보기 드문 케이스였다고 해요. 약 1년 동안의 연습생 활동을 하며 2010년에 4명으로 구성된 걸그룹 miss A의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miss A로 활동하던 때부터 빼어난 미모로 인해 그룹 내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었으며 가수 뿐만 아니라 연기와 광고계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며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2011년 김수현과 함께 출연했던 KBS2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주인공인 고혜미 역할을 맡게 되며 본격적으로 배우로서의 연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건축학개론 배수지

    특히 2012년 출연했던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극중 남자주인공 승민(배우 이제훈)의 첫사랑인 서연 역할을 맡아 연기하며 국민첫사랑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건축학개론>은 개봉 초반에는 인기를 얻지 못하다 입소문을 타며 향후 무려 411만 명의 관객을 기록합니다. 이 작품의 임팩트가 매우 크게 자리잡아  현재까지도 대표작으로 꼽히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후 KBS2 드라마 <빅>에서 장마리 역을 맡아 연기했으며 2013년 MBC 드라마 <구가의 서>에서 남장 무사 담여울 역할을 연기했다. 당시 타 채널 경쟁작들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었는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여자 아이돌 출신 연기자이지만 뛰어난 연기실력을 대중들에게 확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수지 출연작품과 최근 근황


    연기활동과 가수활동을 병행하며 그야말로 대중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배우이자 가수로 자리잡게 됩니다.



    2016년 miss A 탈퇴 이후에도 솔로앨범 뿐만 아니라 다른 가수들과 다양한 콜라보 앨범을 발매하며 가수로서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갔습니다.



    miss A 탈퇴 이후 배우로서 종횡무진하며 KBS2 <함부로 애틋하게>,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SBS <배가본드>, 그리고 현재 방영 예정인 tvN 드라마 <스타트업>에도 출연하였습니다.


    수지 출연작품과 최근 근황


    2017년에는 SBS 연기대상에서 수목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배우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은 연예인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외모를 가졌으며 주변 사람들은 그녀를 매우 긍정적이고 밝은 사람이라며 나이에 비해 성숙하다는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그녀의 담백한 일상을 담았던 <오프 더 레코드>를 보면 일상 속 그녀의 모습을 진솔하게 엿볼 수 있습니다.


    수지 출연작품과 최근 근황


    10대의 어린 나이에 데뷔하여 가수, 배우, CF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지금의 그녀가 있기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정말 많은 노력이 있었을 것이라고 상상되네요. 앞으로도 배우로서 다양한 연기를 보여줄 수지 모습이 매우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