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배우. 2012년 연극 '사랑' 으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 드라마에 단역, 조연 등으로 꾸준히 출연하다 피고인,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눈도장을 찍었고 이리와 안아줘의 윤현무 역으로 확실히 각인되었다.
이 작품으로 그 해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고, 2019년엔 동 방송사의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으로 공중파 첫 주연을 맡게 되었다.
1989년 12월 21일 서울 노원구에서 출생했다. 1남 2년 중 장남이고 서일대학 연극과를 졸업했다. 키 183cm 몸무게 72kg이고 소속사는 제이알 이엔티. 현재 극단 그발전소301 소속이기도 하다.
2012년 사랑과 전쟁, TIK TOK, 미소를 띄우면 나를 보낸 그대에게, 신의.
2013년 볼, 운전교습, 빛나는 로맨스.
2014년 단편영화, 갑동이.
2015년 거짓말게임, 그건 알아주셔야 됩니다.
2016년 청춘시대.
2017년 동승, 컴 투게더, 복날, 피고인, 하백의 신부 2017, 최강 배달꾼, 슬기로운 감빵생활.
2018년 1급기밀, EXIT, 멈추고 싶은 순간 : 어바웃 타임, 여우각시별, 이리와 안아줘.
2019년 나의 특별한 형제,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생일편지.
2020년 더킹 : 영원의 군주.
이민호가 나오는 더킹 : 영원의 군주에 출연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김고은과 강력계 형사 콤비로 화끈한 액션을 선보일 예정.
더킹 : 영원의 군주는 하이에나 후속으로 오는 4월 17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새 금토드라마 16부작 판타지 로맨스다.
히트작 메이커 김은숙 작가와, 태양의 후예의 백상훈 감독,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정지현 감독이 의기투합,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김경남은 김고은과 대한민국 형사 강신재 역을 맡아 지금까지 선보인 적 없는 연기 변신에 도전한다. 의협 눈빛으로 무장한 채 든든함을 자아내는 강신재로 오롯이 빙의, ‘더 킹-영원의 군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관련 김경남이 대한민국 강력반 형사로서의 의미를 제대로 증명하는, 김고은과 ‘행동파 콤비 투 샷’이 포착돼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극중 대한민국 강력 3반 형사 정태을과 강신재가 범죄자를 검거하기 위해 열혈 수사를 진행하는 장면. 정태을이 자신감에 찬 미소로 비장함을 다지고, 강신재는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기선 몰이에 나선 가운데, 두 사람이 서로 등을 맞댄 채 ‘일망타진’을 위한 소탕 작전을 펼친다. 다수의 범죄자들 사이로 물러섬 없이 직진하는, 최강 ‘쾌걸-쾌남’ 형사 케미를 발산하는 두 사람의 앞날은 어떻게 될지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또한 배우 이호철이 극 중 김경남분의 강신재와 고등학교 동창 달구 역을 맡았다.